KRW의 의미, 한국 통화 표기의 줄임말, 해외 여행을 가거나 환전을 하기 위해 방문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KRW입니다. 저희는 보통 화폐단위를 표기할 때 원화로 작성하는데 영문으로 표기된 KRW의 경우는 조금 생소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환전을 하거나 외국에 나가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이 표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를 수 있다고 합니다.한국 통화의 경우는 오만원, 오천원 이렇게 금액과 원화를 붙여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통화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먼저 알아야 할 것은 원과 KRW, 그리고 세 가지가 모두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W의 의미, 한국 통화 표기의 줄임말, KRW의 의미는 Korea Won의 줄임말입니다. 1902년~1910년 사이에 한국에서는 원화라는 이름으로 통화가 처음 유통되었고, 대한민국의 화폐로 등장한 것은 1945년에서 1953년경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 원화는 1962년에 도입되어 원화의 하부단위로 1/100의 가치를 가지는 전이 있으나 현재는 회계용으로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ISO 4217 코드 KRW = 표기원 (Won) = 기호 \ 이 세 가지는 모두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대한민국 원화의 경우 일만원권, 오천원권, 천원권, 오십원권 등 4종류의 지폐가 있으며, 오백원·백원·십원·오만원 등 4종류의 동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원과 5위안의 경우는 통용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KRW의 의미 한국 통화 표기의 줄임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 번은 환전을 하거나 외국에 가게 된 경우에는 이해하기 쉽지만 국내에만 있는 경우에는 이런 부분을 잘 모르실 거예요. 그럼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