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7일. 제30회 공인중개사 결과 발표일.요즘 한량보다 한량인 나는 당연히 늦잠을 잤다.
직접 응시번호를 쳐서 확인하는 긴장감도 느끼지 않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보낸 카카오톡으로 최종 합격을 확인했다.
혹시 모르니 큐넷 앱으로도 다시 확인할게.역시 합격.
마지막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고 큐넷 홈페이지에서 합격 확인.3번 확인하니 이제야 안심이 되네.사실 가채점 결과 합격은 알 수 있었지만 마킹을 밀어붙이지 않았는지..문제유형(A,B형)을 고쳐쓰지 않았는지..수험번호를 잘못 체크한 것은 아닌지..노력해서 무관심했지만 불안한 건 사실이었던 이날부로 불안감은 완전히 해소됐다.
세법의 한 문제가 이의신청을 받아들이면서 최종 점수는 소폭 상승했다.자격증 발급은 택배 신청 시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지만 직접 방문해 현장감을 느끼고 싶어 방문 수령을 택했다.
서울시청역. 전 회사 다닐 때 자주 다니던 서소문 청사를 이렇게 다시 올 줄 몰랐다.
교부처는 입간판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 어렵지 않다.
서울시립미술관을 지나 관리동으로 간다.
모두 웃는 얼굴로 한 손에 황주머니를 하나씩 들고 나온다.노력의 열매이니 얼마나 달콤할까.
나는 약간 수줍게 들어간다.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받으러 왔다.혼자 온 사람, 가족과 함께 온 사람들, 학원에서 만났는지 같이 수령해 가는 사람들. 하지만 이날 공무원 몇 명은 싸가지 없음.보니까 직위가 좀 높은 것 같은데 앉아만 있다면 대체 왜 온 건지.자격증 특성상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많은데 조금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면 될까요?뒤에 미리 인쇄된 자격증.진짜 많다.원서 접수 시 넣은 사진이 그대로 출력되므로 자격증에 들어가는 사진을 교환하고 싶다면 현장 수령하는 방법뿐이다.신분증을 가지고 수령증에 사인하고 자격증을 받아 서울시 마크 양각작업을 받으면 완료.누가 찍어주는 사람은 없고 부끄럽지만 기념사진도 빼놓을 수 없다.나름대로 빠른 시일 내에 운 좋게 잡힌 것 같아.수고하십시요。어려웠는데 대체 왜 합격률이 높은거야?www 여러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