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요령 총정리 퍼스트디센던트: 요령 총정리
안녕하세요, 닐메이입니다! 하는 게임이 없어서 그런지, 역시 머리가 깨져버린 루트슈터의 팬이라서 그런지, 게임의 퀄리티를 욕하면서도 킥스패디를 하고 있는 저를 보면 재밌네요^-^··· 안녕하세요, 닐메이입니다! 하는 게임이 없어서 그런지, 역시 머리가 깨져버린 루트슈터의 팬이라서 그런지, 게임의 퀄리티를 욕하면서도 킥스패디를 하고 있는 저를 보면 재밌네요^-^···
어느새 플레이 타임 24시간 달성. 베타할 때 플레이타임까지 합치면 대략 70시간 정도 되네요. 어느새 플레이 타임 24시간 달성. 베타할 때 플레이타임까지 합치면 대략 70시간 정도 되네요.
마침 서버도 점검 중이네, 퍼디를 열심히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태라 이미지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침 서버도 점검 중이네, 퍼디를 열심히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태라 이미지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무기 추천 무기 추천
1번 무기는 아그나 사막에서 떨어지는 조련사(기관총)가 강력 추천. 장탄수, 발속, 반동 등 모든 스탯으로 매우 편합니다. 보라색 총알 무기는 필드나 일반 미션에서는 런처의 종류를 강력하게 추천하며, 요격전에서는 저격총으로 바꾸면 편합니다. 레벨링 구간에서는 어떤 무기도 DPS가 높은 것으로 장착하여 다니지만, 탄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1, 2, 3번 무기는 각기 다른 탄약을 사용하는 무기로 세팅해 주십시오. 계승자 추천 1번 무기는 아그나 사막에서 떨어지는 조련사(기관총)가 강력 추천. 장탄수, 발속, 반동 등 모든 스탯으로 매우 편합니다. 보라색 총알 무기는 필드나 일반 미션에서는 런처의 종류를 강력하게 추천하며, 요격전에서는 저격총으로 바꾸면 편합니다. 레벨링 구간에서는 어떤 무기도 DPS가 높은 것으로 장착하여 다니지만, 탄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1, 2, 3번 무기는 각기 다른 탄약을 사용하는 무기로 세팅해 주십시오. 승계자 추천
현재로서는 엔초가 압도적인 성능 선택. 스킬로 자체 보라색 탄수화물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엔조+런처 조합이라면 무서울 게 없는 상황이다. 친구가 딱 이 조합으로 들고 다니는데 같이 있는 저도 편해요. 대걸레가 남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파밍을 위해 필드용 캐릭터를 먼저 키우고 그 다음에 요격 전용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버니와 같은 필드용 캐릭터를 먼저 육성하고 나서 그레이와 같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버니는 메인 퀘스트를 누르면 구할 수 있고, 프레이너도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면 바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는 캘리버에서 구매 금지! 스타트 계승자로는 현재 에이잭스가 후반부 메인 미션과 요격전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답답할 수도 있지만 후반에는 요격전에서 데스카운트를 잊어버리는 팀원들을 멱살을 잡고 캐리하는 든든한 탱커가 되기 때문에 에이잭스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기 모듈 현 상태에서는 엔초가 압도적인 성능 선택. 스킬로 자체 보라색 탄수화물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엔조+런처 조합이라면 무서울 게 없는 상황이다. 친구가 딱 이 조합으로 들고 다니는데 같이 있는 저도 편해요. 대걸레가 남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파밍을 위해 필드용 캐릭터를 먼저 키우고 그 다음에 요격 전용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버니와 같은 필드용 캐릭터를 먼저 육성하고 나서 그레이와 같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버니는 메인 퀘스트를 누르면 구할 수 있고, 프레이너도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면 바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는 캘리버에서 구매 금지! 스타트 계승자로는 현재 에이잭스가 후반부 메인 미션과 요격전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답답할 수도 있지만 후반에는 요격전에서 데스카운트를 잊어버리는 팀원들을 멱살을 잡고 캐리하는 든든한 탱커가 되기 때문에 에이잭스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기 모듈
중간에 막히는 구간이 있으면 알비온실리온으로 가서 무기 모듈부터 강화하세요. 모듈 강화 순서는 공격력 > (크리티컬 확률/크리티컬 데미지/약점 배율) >발사 속도 >속성 손상 순. 모듈 강화만 제대로 되어도 화력 부족으로 막히지 않으니 모듈 강화는 꼭 신경써주세요. 특히 배짱으로 공격력을 높이는 강함은 반드시 풀 강함. 참고로 보라색 모듈보다 스탯 증가율 자체는 파란색 모듈(일반)이 더 높기 때문에 일단 공격력과 발속은 파란색 모듈을 반드시 강화해서 장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등 사수 등 일부 보라색 모듈처럼 장착 가능) 치팩, 치뎀, 약점배율의 경우 무기별 기본 스탯에 곱연산으로 들어가는 방식이므로 기관총과 같이 자체 크리티컬/약점배율 스탯이 낮을 경우 투자효율이 매우 낮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저격총이나 핸드캐논, 정찰소총 등 무기군 자체의 크리티컬/약점 배율이 높은 경우에만 강화를 권장합니다. 계승자 모듈 중간에 막히는 구간이 있으면 알비온실리온으로 가서 무기 모듈부터 강화하세요. 모듈 강화 순서는 공격력 > (크리티컬 확률/크리티컬 데미지/약점 배율) >발사 속도 >속성 손상 순. 모듈 강화만 제대로 되어도 화력 부족으로 막히지 않으니 모듈 강화는 꼭 신경써주세요. 특히 배짱으로 공격력을 높이는 강함은 반드시 풀 강함. 참고로 보라색 모듈보다 스탯 증가율 자체는 파란색 모듈(일반)이 더 높기 때문에 일단 공격력과 발속은 파란색 모듈을 반드시 강화해서 장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등 사수 등 일부 보라색 모듈처럼 장착 가능) 치팩, 치뎀, 약점배율의 경우 무기별 기본 스탯에 곱연산으로 들어가는 방식이므로 기관총과 같이 자체 크리티컬/약점배율 스탯이 낮을 경우 투자효율이 매우 낮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저격총이나 핸드캐논, 정찰소총 등 무기군 자체의 크리티컬/약점 배율이 높은 경우에만 강화를 권장합니다. 계승자 모듈
대부분의 스킬의 위력, 범위, 쿨타임 감소, 효율 정도에 방어력 정도만 신경쓰면 됩니다. 저는 에이잭스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스킬의 위력이나 범위보다는 방어력과 체력을 중심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에이잭스의 방벽과 초차원 정육면체의 자체 체력과 방어력이 사용자 스탯에 따라 다르고, 방벽의 반사 데미지도 사용자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스킬의 위력, 범위, 쿨타임 감소, 효율 정도에 방어력 정도만 신경쓰면 됩니다. 저는 에이잭스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스킬의 위력이나 범위보다는 방어력과 체력을 중심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에이잭스의 방벽과 초차원 정육면체의 자체 체력과 방어력이 사용자 스탯에 따라 다르고, 방벽의 반사 데미지도 사용자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지금은 더 올랐지만 마지막에 스크린샷을 찍었을 때가 방어력 117%. 든든합니다. 카이퍼 피스 파밍 지금은 더 올랐지만 마지막에 스크린샷을 찍었을 때가 방어력 117%. 든든합니다. 카이퍼 피스 파밍
침투작전이나 일반 미션인 캉캉으로 모듈을 모은 후 실리온으로 가서 모듈 분해 – 중복 모듈 분해(시프트 키)로 분해하면 파밍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은 카이퍼 조각은 상기 무기 모듈이나 계승자 모듈 강화에 사용하면 됩니다. 레벨링(계승자, 머랭) 침투작전이나 일반 미션인 캉캉으로 모듈을 모은 후 실리온으로 가서 모듈 분해 – 중복 모듈 분해(시프트 키)로 분해하면 파밍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은 카이퍼 조각은 상기 무기 모듈이나 계승자 모듈 강화에 사용하면 됩니다. 레벨링(계승자, 머랭)
방어 작전 뺑뺑이. 베스퍼스 측의 방어 작전으로 첫 중간 보상을 받을 때까지 뛰고 퇴장 투표를 통해 나가면 됩니다. 파티원의 스펙이 높다면 그 이상 플레이해도 됩니다. 알비온에 들어가 왼쪽으로 돌면 노란색 구체형 NPC로 플레이 가능. 숙련도 방어 작전 뺑뺑이. 베스퍼스 측의 방어 작전으로 첫 중간 보상을 받을 때까지 뛰고 퇴장 투표를 통해 나가면 됩니다. 파티원의 스펙이 높다면 그 이상 플레이해도 됩니다. 알비온에 들어가서 좌측으로 꺾이면 있는 노란색 구체형 NPC로 플레이 가능. 숙련도
무기나 캐릭터의 경우 숙련도 수준이 최고 수준이 됐다면 다른 무기나 계승자로 플레이해야 마스터리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풀 레벨 달성 후 소켓 타입을 부여하면 숙련도가 초기화되므로 이것저것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드는 무기나 계승자에게 투자하십시오. 단, 계승자의 경우는 일반 캐릭터보다는 얼티밋 캐릭터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스터리 랭크 무기나 캐릭터의 경우 숙련도 수준이 최고 수준이 됐다면 다른 무기나 계승자로 플레이해야 마스터리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풀 레벨 달성 후 소켓 타입을 부여하면 숙련도가 초기화되므로 이것저것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드는 무기나 계승자에게 투자하십시오. 단, 계승자의 경우는 일반 캐릭터보다는 얼티밋 캐릭터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스터리 랭크
마스터리 랭크가 올라가면 계승자와 무기 모두 모듈 수용량이 늘어나 모듈 강화 한계치가 늘어나고 일부 궁극 무기를 제작할 수 있게 되는 등 이점이 많습니다. 그러니까 숙련도가 최고 수준인 계승자나 무기보다는 숙련도가 낮은 계승자와 무기로 플레이해서 머랭을 쭉쭉 올리는 게 당연히 유리하겠죠. 모듈 소켓 유형 부여 마스터리 등급이 올라가면 계승자와 무기 모두 모듈 수용량이 늘어나 모듈 강화 한계치가 늘어나고 일부 궁극 무기를 제작할 수 있게 되는 등 이점이 많습니다. 그러니까 숙련도가 최고 수준인 계승자나 무기보다는 숙련도가 낮은 계승자와 무기로 플레이해서 머랭을 쭉쭉 올리는 게 당연히 유리하겠죠. 모듈소켓타입부여
위의 화상에서 붉게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소켓 타입입니다. 계승자와 무기 모듈의 빈칸에 아무것도 없는 것이 기본이지만 일부 빈 슬롯에 무늬가 있을 것입니다. 그 슬롯에 소켓 타입과 일치하는 모듈을 장착하면 위의 화상에서 붉게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소켓 타입입니다. 계승자와 무기 모듈의 빈칸에 아무것도 없는 것이 기본이지만 일부 빈 슬롯에 무늬가 있을 것입니다. 그 슬롯에 소켓 타입과 일치하는 모듈을 장착하면
이렇게 녹색 램프가 켜지고 모듈의 수용량이 절반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고성능 모듈을 강화해서 꽉꽉 채워 넣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물론 모든 슬롯에 소켓타입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연구 이렇게 녹색 램프가 켜지고 모듈의 수용량이 절반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고성능 모듈을 강화해서 꽉꽉 채워 넣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물론 모든 슬롯에 소켓타입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연구
연구의 경우 무기 주입/무기 재조정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련사 등 고성능 특정 무기 또는 옵션이 잘 달린 무기를 계속 레벨을 올리면서 사용하려면 어차피 주기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소모품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분해하면 자동으로 쌓이기 때문에 알비온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아나이스에 가서 연구를 돌려준다. 궁극무기, 일반/희귀무기 주입/조정 시 필요한 소모품의 종류가 다르지만 여유가 있을 때마다 둘 다 수시로 돌려주시면 좋겠으며, 사용 빈도 자체는 일반/희귀무기 주입이 많으므로 우선순위는 그쪽에 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두 가지 소모품을 제외한 나머지 연구는 다른 연구에 필요한 재료를 생각하면서 좀 더 신중하게 돌리는 것. 요격전 준비 연구의 경우 무기 주입/무기 재조정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련사 등 고성능 특정 무기 또는 옵션이 잘 달린 무기를 계속 레벨을 올리면서 사용하려면 어차피 주기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소모품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분해하면 자동으로 쌓이기 때문에 알비온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아나이스에 가서 연구를 돌려준다. 궁극무기, 일반/희귀무기 주입/조정 시 필요한 소모품의 종류가 다르지만 여유가 있을 때마다 둘 다 수시로 돌려주시면 좋겠으며, 사용 빈도 자체는 일반/희귀무기 주입이 많으므로 우선순위는 그쪽에 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두 가지 소모품을 제외한 나머지 연구는 다른 연구에 필요한 재료를 생각하면서 좀 더 신중하게 돌리는 것. 요격전 준비
모듈 중 속성저항(일반), 속성강화(일반) 2개 모듈을 해당 보스 속성에 맞게 강화해 주세요. 속성 강화 모듈은 파란색 일반 모듈로 총기 공격력의 x%만큼 속성 공격력을 추가해주는 모듈이므로 다른 모듈과 헷갈리지 않도록. 그래도 요격전 클리어가 어렵다면 무기 재조정을 통해 주 무기 옵션을 해당 보스 약점 속성 공격력이 나올 때까지 돌려(~속성 공격력) 도전해보세요. 무기옵션이 그레이가 되었을때 모듈 중 속성저항(일반), 속성강화(일반) 2개 모듈을 해당 보스 속성에 맞게 강화해 주세요. 속성 강화 모듈은 파란색 일반 모듈로 총기 공격력의 x%만큼 속성 공격력을 추가해주는 모듈이므로 다른 모듈과 헷갈리지 않도록. 그래도 요격전 클리어가 어렵다면 무기 재조정을 통해 주 무기 옵션을 해당 보스 약점 속성 공격력이 나올 때까지 돌려(~속성 공격력) 도전해보세요. 무기옵션이 그레이가 되었을때
무기 레벨에 따라 붙을 수 있는 무기 옵션의 최저/최고치도 다릅니다. 현재 무기 레벨에 비해 너무 낮은 레벨로 붙은 옵션의 경우 회색으로 바뀌며, 차이가 더 커지면 완전히 비활성화되므로, 이런 경우 작업대에서 조정 제어축으로 되돌려 주세요. 외장 부품 옵션 무기 레벨에 따라 붙을 수 있는 무기 옵션의 최저/최고치도 다릅니다. 현재 무기 레벨에 비해 너무 낮은 레벨로 붙은 옵션의 경우 회색으로 바뀌며, 차이가 더 커지면 완전히 비활성화되므로, 이런 경우 작업대에서 조정 제어축으로 되돌려 주세요. 외장 부품 옵션
외장 부품 옵션 중 ‘전투 중 정신력 회복량’ 옵션이 붙어 있는 것은 하나 정도는 휴대하기 쉽습니다. 전투 중에는 원래 정신력(마나)이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지만, 해당 옵션 하나라도 있으면 천천히 자연 회복되므로 요격전처럼 정신력 수급이 어려운 곳에서 유용합니다. 파밍위치확인 외장 부품 옵션 중 ‘전투 중 정신력 회복량’ 옵션이 붙어 있는 것은 하나 정도는 휴대하기 쉽습니다. 전투 중에는 원래 정신력(마나)이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지만, 해당 옵션 하나라도 있으면 천천히 자연 회복되므로 요격전처럼 정신력 수급이 어려운 곳에서 유용합니다. 파밍위치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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