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회 MBC 건축박람회 일산 킨텍스 파노라마 글라스 상하개폐창 우레탄 방수천년칠 불연보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63회 MBC 건축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일산에 사는 지인이 같이 가자고 해서 같이 갔어요. 금요일이라 조금 한산해서 1주차장에 주차했어요. 항상 갈 때마다 1주차장이 만차로 2주차장에 주차했지만 1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절차가 간단해져서 메일 초대장을 보여주자 바로 입장권을 교부해 주었습니다. 초대장 1장에 2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건축 박람회는 5관이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눈에 띈 것은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창호 회사입니다. 전에 건축 박람회에서 본 적이 있어요. 자동으로 상하 개폐가 가능하고 카페 등에서 많이 시공한다고 합니다.

프레임리스 파노라마 글라스입니다. 개방감이 좋아요.

중문 초슬림 제품으로 유행이 바뀌듯 창호도 개방감이 넓은 제품으로 유행이 바뀌고 있습니다.

복합소재 옥상 방수 패널입니다. 대부분 평슬라브 전원주택이나 상가 옥상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건설인력이 그렇지만 타설공 대부분이 체계적인 교육이 없어 제대로 타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옥상 타설 시 바이브레이터 진동기로 꼼꼼히 시공하여 배수가 잘 되도록 구배를 단단히 고정하면 우레탄 방수 없이 누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이브레이터로 꼼꼼하게 시공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바이브레이터로 제대로 시공하지 않으면 틈새가 생깁니다. 옥상은 우레탄 방수를 주로 하는데 주기적으로 덧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우레탄 방수가 들어 올려 철거할 때까지 방치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2-3년에 한번 주기적으로 덧칠 시공해주면 수명이 오래갑니다.

덧칠 시공을 해주지 않아 우레탄 방수가 들어 올려져 방수 기능을 못하게 되면 방수층 철거 후 샌딩기로 면을 바꿔 다시 방수해야 방수 수명이 늘어납니다. 하지만 샌딩기로 제대로 교체하지 않고 우레탄 방수만 철거하고 다시 우레탄 방수 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 제품은 옥상에 복합 패널을 시공하는 제품입니다. 이음매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창문에 단열 필름을 시공하는 제품입니다. 차량유리에 필름을 시공하면 한여름 복사열을 막도록 창문에 단열필름을 시공하는 제품입니다.32평 주택이면 단열필름 3장으로 시공 가능합니다. 창호에 물을 붓고 주걱으로 누르면 되므로 시공이 간단합니다.열관류율이 0.772로 단열성능이 좋은 현관문입니다. 내가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에서 본 현관문 중 가장 단열성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건축 시 외벽 단열재나 창호 단열에 대해 관심이 많은 발주자 분들은 미팅을 많이 해보았지만 현관문 단열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전체 비율에서 현 좌문이 차지하는 비율은 낮지만 열관류율이 낮은 현관문 시공 시 열손실이 많이 발생합니다. 보일러나 에어컨 가동시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냉난방비가 많이 듭니다.불연보드 제품으로 석고보드 1P 시공 후 시공하는 제품입니다. 석고보드에 필름 시공이 되어 있어 도배작업이 따로 필요없는 제품입니다.생ㄱ형이랑 디자인이 좋아요.일산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에서 자주 보던 천년칠 제품입니다. 친환경 도료가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옻칠만큼 좋은 제품은 아직 없는 것 같아요.곰팡이 제거제입니다. 얼마 전 일산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 때 하나 구입해서 욕실에 걸어봤어요. 욕실 바닥 타일 눈에 무리가 생겨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구입해서 욕실에 걸어 보았습니다. 아침에 구겨져서 저녁에 퇴근해보니 완고한 무리가 말끔히 잡혀있었어요. 욕실 바닥은 회색 계열 타일 시공 후 줄눈도 타일 색상과 비슷한 회색 줄눈질을 하는 것이 관리하기 쉽습니다. 밝은 색 타일은 손질이 힘들어요. 특히 안감은 압착 시멘트로 시공 시 무리가 생기기 쉽습니다. 욕실 바닥 타일 줄눈은 홈매트나 줄눈코팅제로 시공해주세요. 그래야 물떼가 적어지고 관리가 쉬워요.곰팡이 제거제입니다. 얼마 전 일산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 때 하나 구입해서 욕실에 걸어봤어요. 욕실 바닥 타일 눈에 무리가 생겨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구입해서 욕실에 걸어 보았습니다. 아침에 구겨져서 저녁에 퇴근해보니 완고한 무리가 말끔히 잡혀있었어요. 욕실 바닥은 회색 계열 타일 시공 후 줄눈도 타일 색상과 비슷한 회색 줄눈질을 하는 것이 관리하기 쉽습니다. 밝은 색 타일은 손질이 힘들어요. 특히 안감은 압착 시멘트로 시공 시 무리가 생기기 쉽습니다. 욕실 바닥 타일 줄눈은 홈매트나 줄눈코팅제로 시공해주세요. 그래야 물떼가 적어지고 관리가 쉬워요.이번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는 1시쯤 도착해서 건축박람회 5관밖에 못 봤어요. 4관은 생활용품 전시장이었지만 둘러보지 못했어요.이번 킨텍스 MBC 건축박람회는 1시쯤 도착해서 건축박람회 5관밖에 못 봤어요. 4관은 생활용품 전시장이었지만 둘러보지 못했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