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복도식 아파트 주변 환경으로 인해 항상 습한 공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습기는 기본적으로 켜고 환기도 잘 시켜주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눅하고 습한 기운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충과는 뗄 수 없는 사이죠. 그래서 집에는 항상 바퀴벌레 퇴치약이 상비약처럼 구비되어 있거든요. 그런데 이것도 약이 떨어졌는지 써도 효과가 전혀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관리도 해봤거든요. 그렇게 해서 가장 효과가 좋았고 마음에 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업체를 부르는 것 말고는 거의 다 해봐서 정말 대충은 다 알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들어서 지금까지 관리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비딕 벌레 퇴치기입니다.
아마 초음파를 이용한 기계라고 하면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인터넷에서는 그래도 많이 보여서 많이 알려져 있거든요. 비슷한 아이템이 많이 있었지만 제가 이걸 선택한 이유는 확실해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이고 전문성 있게 만든 것이라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것들에 비해서 훨씬 체계적이고 확실하게 만들어진 느낌이었거든요.
이러한 점으로 인해 이 브랜드에서는 제품을 구입하여 한 달 동안 사용해 보았으나 효과가 없으면 반품이 가능한 제도가 있습니다. 30일이라는 시간을 정해놓은 이유는 적어도 집에 생긴 아파트 바퀴벌레가 사라지려면 적어도 그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환불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더 신뢰하면서 사용해 볼 수 있었거든요.
처음 봤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디자인이었어요. 바퀴벌레 퇴치제와 비교해 보면 훨씬 세련되고 디지털화된 느낌이거든요. 일반 전자기기처럼 생겨서 딱히 거부감을 느끼는 외모는 아니죠?색감도 일부러 화사하고 밝은 톤을 써서 어둡게 보이지 않게 하고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집안 곳곳에 두고 써야 하는 특성상 디자인도 안 볼 수가 없어요. 그냥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화이트컬러의 예쁜 이미지라 괜찮았어요. 그리고 옵션으로 일반형과 고급형 두 가지가 있어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둘의 차이점은 훈증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일 뿐 다른 것은 없었습니다.
훈증기는 말 그대로 날아다니는 벌레를 잡기 위해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고급형을 선택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일반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하시면 섞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어차피 이 기계는 하나만 쓰는 게 아니라 몇 개 구비해서 써야 하거든요.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초음파의 특징에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초음파는 형태가 존재하지 않는 소리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집안의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벽이나 문은 투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방이 몇 개 있으면 기기도 몇 개 구비해놔야 해요. 그렇게 각 방마다 놓고 써야 하거든요.
이렇게 방마다 놓고 써야 하는 건 바퀴벌레 퇴치약과 비슷하긴 해요. 대신 훨씬 쉽고 복잡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에 코드를 꽂고 전원만 켜놓으면 되는 방식이거든요. 그렇게 여러 방에 몇 개 놓고 작동만 시켜놓으면 끝이에요.
그러면 집 전체가 기기가 통제하는 범위 안에 들어가게 되는 거죠. 이렇게 초음파를 이용한 소음이 계속 발생하게 되면 관리가 시작되는 거죠. 이 소음을 듣고 참을 수 없는 아파트 바퀴벌레들은 스스로 도망치게 됩니다. 이렇게 퇴치하는 방법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고 청결하게 정리할 수 있는 거죠.
해충이 제 발로 스스로 도망치기 때문에 집안에 시체가 뒹굴지는 않습니다. 그러고 보니 굳이 치워야 할 것도 없어요. 원리대로 제대로 진행만 된다면 굳이 신경쓸 것은 없는 것입니다. 확실히 바퀴벌레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청결했습니다. 그리고 확실하기도 했어요.
처음 썼을 때는 아무 변화가 없어서 이게 제대로 된 건가 싶었어요. 그것도 그렇겠지요, 초음파라는 소음을 이용하지만, 사람에게는 절대 들리지 않습니다. 가청 영역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들으려고 접근해도 아무것도 들리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눈에 띄게 개체 수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면 변화를 깨닫기가 어렵습니다. 제대로 됐는지 확인도 안 돼요.다만 기기 중앙부에 있는 전원 버튼의 불이 켜지면 작동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게 진짜 되나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졌어요. 한 2주 후부터는 정말 매일 바뀌는 게 눈에 띕니다. 바퀴벌레 퇴치제를 사용할 때와 비교하면 조금 더 확실하고 강력한 변화였습니다.그렇게 3주 이상 지났을 때는 아파트 바퀴벌레가 거의 보이지 않기에 이르렀습니다. 한 달이라는 목표 시간을 채우기 직전에 이렇게 바뀐 게 눈에 띄게 좋았어요. 처음 1~2주는 알아차릴 만큼 달라지는 점이 없거든요. 그때를 견디고 시간이 지나기를 더 기다려야 확실히 줄어드는 게 보여요.집안 곳곳에 이렇게 여러 개를 깔아놓고 24시간 작동시켜놓는다 해도 큰 비용적 부담은 없었습니다. 유지 비용이라고 해도 사용하는 데 사용되는 전기 요금 정도인데요. 이것도 몇 백원 정도 나오는 수준이라 경제적인 부담감은 전혀 없었어요.한번 집안에 뿌리내린 해충은 없앨 때까지 쉽지 않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비딕 벌레 퇴치기는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 여러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그에 따라 매번 소리가 출력될 때마다 조금씩 패턴이 달라지거든요. 조금씩 다른 소음이 발색되기 때문에 벌레가 전혀 적응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성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한 달 안에 확실히 제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집안에 항상 해충이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바퀴벌레 퇴치제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퇴치법을 항상 사용해 왔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확실한 결과를 가져온 것은 처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틀어놓고 사용하면 재발 방지가 된다고 하니까요. 계속 사용하면서 관리해줘야 해요. 덧붙여서 사람에게 전혀 해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추천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sicritmaket/products/3777194716비비딕 방충제 바퀴벌레 개미 쥐 해충 사슴벌레 초음파 퇴치기 모기 일반형 고급형 : 비딕비딕퇴치기 할인행사 중 이벤트 기간 놓치지 마세요!smartstore.naver.com비비딕 방충제 바퀴벌레 개미 쥐 해충 사슴벌레 초음파 퇴치기 모기 일반형 고급형 : 비딕비딕퇴치기 할인행사 중 이벤트 기간 놓치지 마세요!smartstore.naver.com소정의 원고료를 지불받았지만, 저의 솔직한 감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