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은 소비자의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것이다.마케팅 클래스의 최 코치입니다.쇼핑물을 운영하는 분들은 쇼핑몰 홍보에 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홍보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어떤 수단을 인요해야 하는지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광고주가 이용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이뤄져야 합니다.위 상황을 고려하지 않으면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조금이라도 합리적으로 비용을 들인 쇼핑몰 마케팅을 원하는 광고분들을 위해 홍보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무조건 소비자의 니즈를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니즈, 트렌드를 어느 정도 믹스시켜 컨셉을 잡고 방향성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쇼핑몰 홍보를 하기 위해 컨셉을 먼저 정하고 판매하려는 제품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러면 쇼핑몰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단 노출과 리뷰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단에 노출되면 기존 판매량이 많거나 리뷰가 많아 인기상품으로 등록되어야 하는데 인기상품이 되려면 해당 쇼핑몰의 마케팅 내용도 노출되어야 합니다.주의할 점은 많은 검색량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초기에는 경쟁이 치열한 신시장에 뛰어드는 것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낮은 키워드부터 시작해 점진적으로 늘려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유입이 적어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리뷰와 유입을 꾸준히 늘리면 쇼핑몰을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또한 쇼핑몰의 경우 이미 포화되어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대부분의 마케팅 대행사는 특정 미디어만이 쇼핑몰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회 수는 높지만 실제 구매까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소비자에게 인지시키기 위해 쇼핑몰 홍보물을 다양한 매체에 노출시키는 것, 구매까지 이끌어내야 합니다.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게시판, 제품에 관한 사진을 기용하면 감사하겠습니다.금전적인 부담이 있어 쇼핑몰 광고를 모든 매체에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쇼핑몰 컨셉에 맞는, 판매할 제품에 맞는 미디어를 유동적으로 선정하여 쇼핑몰 마케팅 전략을 세우면 됩니다.그중 맘카페 인스타그램은 나 최코치가 자신있어 말씀드릴 수 있어요. 마마 카페
홍보하고 싶은 제품을 실제로 구입하여 사용한 것처럼 긍정적인 후기성 글을 게시하여 카페 회원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입니다.맘카페는 여성회원이 대부분이라 바로 효과를 실감할 수 있고 동시에 입소문까지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20~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고 잠재 고객이 많은 플랫폼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쇼핑몰 자체의 공식 계정을 관리하고 쇼핑몰 컨셉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활용하는 쇼핑몰 마케팅입니다.이상으로 효율적으로 쇼핑몰 광고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도움이 되었을까요?그루브애드는 모든 작업을 1:5 이상 진행하며 의사소통에 불편함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최 코치의 컨설팅을 받고 싶으신 분은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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